인기글 [10/22] (정보) 떡볶이 소스 천기누설.jpg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2018-10-22] 보험상담실
자동차 보험 사고 문의드립니…
희귀난치병으로 산정특례 등록…
보험료를 한달에 18만원씩 내…
가족 실비보험 가입하려고 합…
암보험 하나가입하려 합니다.
암보험 & 실비보험 가입관련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원…
실비보험들어있는데 안검하수 …
실손의료보험 상담입니다.
암보험, 실비보험 견적
   
[회원게시판]

부산 경남은 지옥문이 열렸군요

글쓴이 : 시간이제일정… 날짜 : 2018-01-11 (목) 05:25 조회 : 32484




a.jpg



어제 일기예보에 충남 이남 대설주의보 이러길래

흥 이 촌에 대설은 무슨...이라고 코웃음을 날렸는데

부산 경남에 정말 지옥문이 열렸군요.

윗동네 사시는 분들은 이 사진을 보시면 이 정도에 무슨 이라고 하실지 몰라도

부산 경남쪽 사람들은 아실겁니다.

이 동네 사람에게 이 정도 눈이라면 정말 지옥문이 열렸다는 것을


그나저나 오늘 장거리 출장 2건인데 어찌해야될지 모르겠네요.

돈 몇 푼 벌려다가 사고나서 몇 백 깨지는 것 보다는 일단 삼실에서 조용히 숨만 쉬고 있는게

탁월한 선택일듯 한데...


z.jpg

이 글 쓰는 동안에 타이어 헛도는 소리가 나서 나가보니

역시나 사소한 눈 따위는 무시하고 가려다 눈한테 무시당하는 차가 보이네요.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못하고 비상등만 깜빡깜빡


x.jpg


오늘은 우리 야옹이도 쉬게하고 블로그에 밀린 글이나 작성하고  웹서핑이나 하면서 쉬는게 정답일듯 합니다.

시와소주와한소녀를 사랑했던 소년

길고긴 2018-01-11 (목) 05:25
오늘 집에 가기 글렀습니다..
durand 2018-01-11 (목) 05:25
만덕이나 기타 부산 몇몇 비탈 심한곳은 통제시켰다네요
더글라스 2018-01-11 (목) 05:25
운전하는데 갑자기 눈와가지고 죽는줄 알았네요. 잘 아시겠지만 갑자기 온데다가 부산 사람들이 눈길 타이어나 체인을 구비하겠습니까?
다이몬고로 2018-01-11 (목) 05:25
지금 도로위입니다. 차가 안움직입니다 시내;;;
글쓴이 2018-01-11 (목) 05:25
김해에는 일단 햇볕은 나기 시작했는데 좀 더 보다가 오후에 눈 녹으면 운전하는게 나을듯합니다.
노보비너스 2018-01-11 (목) 05:25
아.. 부산같은 경우 고바위도 많고 경사로가 많아서 지옥문이 열린다는 말씀이군요.
깝조권 2018-01-11 (목) 05:25
뭐 이정도로 과장? 했는데 부산도로사정이면 그럴수도 있겠다 싶음
구양신공 2018-01-11 (목) 05:25
부산 도로 사정은 부산을 직접 가본 사람만 엄청 공감하는 얘기!!
크나리치 2018-01-11 (목) 05:25
놀랍게도 도로사정을 떠나  부산차의 절반이상은

눈대비 장비를 구비안했을걸요
     
       
악마소녀넷티 2018-01-11 (목) 07:03
절반이요?ㅎ99%..한표
          
            
스트리트준 2018-01-11 (목) 08:27
저는 올인!ㅋ
     
       
바람마니 2018-01-11 (목) 09:22
사실적으로 얘기하면 카센터에 체인도 팔지를 않습니다.
안팔리니 넣어놔봐야 짐만 된답니다....
smarte30 2018-01-11 (목) 05:25
이제 햇빛이 나기 시작한게 그나마 다행이네요.
눈이 확실히 녹고 있습니다.
모든스킬상승 2018-01-11 (목) 05:25
4년쯤 전에 울산 허벅지까지 묻힐만큼 눈 온적 있었죠
     
       
KYOzZ 2018-02-03 (토) 15:07
4년이 아니고 8년일텐데요;;그정도면

4년전엔 허벅지까진 아니였음
cas32 2018-01-11 (목) 05:25
겨울용 타이어 쓰는 사람이 거의 없는 동네라서 서울보다 더 심할 겁니다.
나으리™ 2018-01-11 (목) 05:25
싸레기눈만 날려도  난리들 쳤는데.....

지금은 눈에 파묻혀서 아무것도 못하겠다고 난리겠군요...ㅋㅋ
진구 2018-01-11 (목) 05:25
오늘아침 출근하는데 죽는줄알았네요 회사가 살짝오르막인데다 후륜차라 그냥 밑에 차대고 걸어올라갓습니다 ㅠㅠ
Sylvan 2018-01-11 (목) 05:25
그리곤 한시간만에 그쳤다고한다
『발해』 2018-01-11 (목) 05:25
부산은 산동네라서 눈오면 꽤나 고생하시겠어요 조심하세요
포이에마 2018-01-11 (목) 05:25
무안-목포도 지금 난리네요...
접근이 2018-01-11 (목) 05:25
오늘 부산에서 김해 1터널 가는데 3시간 걸림
김해 1터널 지나서 내리막이라서 유턴해서 1시간 30분 걸려서 부산 다시 돌아감 ㅡ,.ㅡ;;;
     
       
글쓴이 2018-01-11 (목) 05:25
헐 고생하셨네여.
삼계에서 진영 가다가 1시간 반만에 다시 유턴한 저는 머 고생도 아니었네요.
푸르르미 2018-01-11 (목) 05:25
와 뉴스보니 적설량 꼴랑 0.7센티라고 하던데 그 난리라니..
정말 눈이 안오는 동네긴 한가 봅니다.
반다크 2018-01-11 (목) 05:25
부산친구가 서울와서 눈 처음봤다고 한 말이 생각나는군...
근데 저정도로 벌벌대면 좀..ㅋㅋ
로어셰크 2018-01-11 (목) 05:25
부산에 눈이 오다니 ㄷㄷㄷㄷ
지게차따위 2018-01-11 (목) 05:29
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도시라 피해가 더 클겁니다 아마...
최백쑤 2018-01-11 (목) 05:34
엥 부산 낮에 눈 쪼매 오다 다녹았는뎅?
곰맛 2018-01-11 (목) 06:00
예전에 눈 왔을 때 김해 비닐하우스가 모조리 주저 앉잤습니다 ㅋㅋ

놀랍게도 김해 농민들은 눈이오면 비닐하우스 위에 눈을 치워야된다는 사실조차 몰랐었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네요
라이모 2018-01-11 (목) 06:34
눈이 아예 안오는 수준이니 대처가 안됨 ㅋㅋㅋ
석포감자 2018-01-11 (목) 06:57
저 정도 눈으로...지옥이면...ㅎㅎ
짱씨아저씨 2018-01-11 (목) 07:01
와... 저도 부산인데 이게 2시간 전 상황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ㅎ 방금 회사 도착했는데, 이 글 보기 전까진 눈 왔는지도 몰랐어요;;;;;
발노리 2018-01-11 (목) 07:26
미국이 어이없어할듯
미처리 2018-01-11 (목) 07:29
시장 투표 또 잘못하면 아마도...
     
       
aop2 2018-01-11 (목) 07:35
정치병...
이오로이신라 2018-01-11 (목) 07:42
기후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동네라
눈이 조금만 쌓여도 난리가 나죠 아무래도;
覆水不收 2018-01-11 (목) 07:45
경남 눈 다 녹았습니다.
쥬딩이1 2018-01-11 (목) 07:51
빙하기다
잡일꾼 2018-01-11 (목) 08:12
헐... 부산인데, 우리동네는 왜 안오지...
 모피어스 2018-01-11 (목) 08:17
부산에선 정말 눈 보기 힘들다던데 ㄷㄷㄷㄷ
헬게이트 열렸네요,,
센터어린이 2018-01-11 (목) 08:22
ㄷㄷ
릴라킹 2018-01-11 (목) 08:23
부산 어제 아침에 잠깐 오고 그쳐서 바로 다 녹고 없습니다.
그 이후로 눈 안오네요. 햇빛만 쩅쩅...
Stynerz 2018-01-11 (목) 08:25
간단히 설명하면 부산은 지형의 높낮이가 큰데다 제설 시스템도 엄청 미흡해서 한번 눈오면 그냥 마비돼요
상큼연수 2018-01-11 (목) 08:36
아....
왕구이 2018-01-11 (목) 08:43
뭐 이정도로 그러나 했는데 댓글들 읽어보니 왜 지옥문인지 이해가 되네요..
설계자 2018-01-11 (목) 08:46
gagharv 2018-01-11 (목) 08:47
십수년전에 부산에 2,3센티 눈온걸로 게릴라콘서트 취소됐던 기억
구름에달가듯 2018-01-11 (목) 08:56
마치 영상 5도에도 동사자가 나오는 다른나라 얘기처럼 들리긴 하지만
다 그 나름의 이유와 사정이 있는거니...빙판길은 어디서나 조심할 일.
marzio 2018-01-11 (목) 08:59
부산에서 눈이 샇이고, 거기다 요즘 늘어난 후륜승용차들이 멋모르고 도로 나왔다가 사고치는 차 몇대만 나와도 그 일대가 작살날 수 있죠...ㄷ (눈치 빠르고 잘 아는 분들은 이런날 차 안갖고 나오겠지만)
츄파르♡ 2018-01-11 (목) 09:00
부산가야되는데... 멀쩡하겟죠.....
키스톤 2018-01-11 (목) 09:03
언덕이나 골목 많은 동네는 아주 생고생 하실듯.;; 제설이 잘되야할텐데
이만백 2018-01-11 (목) 09:05
부산 삽니다~~~ 겨울에 스프레이 체인 하나정도는 차에 가지고 다니세요~~ 부산에선 그정도만 있어도 됩니다
카박 2018-01-11 (목) 09:06
모두 조심하세요.
whySerious 2018-01-11 (목) 09:07
ㄷㄷㄷ
검은나방 2018-01-11 (목) 09:11
오늘 진짜 춥더라구요.... 진짜 길 조심 해야합니다.

-꿈의나라-
최고엠씨재석 2018-01-11 (목) 09:20
으아아아아아아
거덜스 2018-01-11 (목) 09:24
부산 눈지옥 ㄸㄸ
하인스워드 2018-01-11 (목) 09:24
나도 눈구경 하고싶다아아아 ㅠ
딸랑구바보 2018-01-11 (목) 09:31
부산  사촌이 눈온다고 엄청 신기해했엇는데  교통 대란 일어나는건 아니겟죠?
아이씨큐 2018-01-11 (목) 09:39
악천 조건에 찍사하신다고 수고요!
부산 수정동에서...
BubA 2018-01-11 (목) 09:41
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눈와서 좋겠네요 평소 눈이 안오는 지역이니...
아타아타 2018-01-11 (목) 10:12
언덕에서는 2단 기어만 놓고 악셀 놓으시면 천천히 올라갑니다. 악셀 밟는 순간 제자리에서 헛돌기만 할뿐이죠
고님남님 2018-01-11 (목) 10:37
조심해야겠어요 ㅋㅋ
ukill 2018-01-11 (목) 11:30
이불 밖은 위험하죠!
NOBUNAGA 2018-01-11 (목) 11:45
친구가 부산은 1년에 눈오기 힘들다 하는데, 올해는 눈왔네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운전조심하세요!
바보다바 2018-01-11 (목) 11:46
눈좀 안왔으면. 좋겠네 오늘 하루종일 눈치우고. 출퇴근 어찌해야할지 막막하군요.
BluChip 2018-01-11 (목) 12:18
아랫지방에는 전혀 대처가 안되어있어서 눈오면 진짜 끝장나요 ㅠㅠ
버스, 택시 다 움직이니 교통정체...
smarte30 2018-01-11 (목) 12:27
이불 밖은 항상 위험으로 가득 찬 세상이죠.
비비아누 2018-01-11 (목) 12:48
날씨가 따뜻해서 '' 눈이 쌓이지도 못했어여...오는족족 다 녹아서 두세시간정도 내렸는데 30분뒤에 물기도 없엇다능
러비즈 2018-01-11 (목) 13:48
현재 날씨가 이런가요?
바디 2018-01-11 (목) 14:22
작년에는 따뜻했는데  이맘때쯤에 근데 지금은 웅 춥지만 눈와서 너무 좋아요
도그파 2018-01-11 (목) 14:26
부산은 특히 경사가 심한 도로가 태반이라서

눈 조금 와도 재앙이죠.
나야43 2018-01-11 (목) 14:41
부산이 경사가 심하다거나 도로 사정이 안좋아서아 아니라 눈에 대한 대비가 전혀 없습니다. 거기다가 운전자 자체가 눈길 운전 경험이 없어요. 저도 이십년간 창원서 운전 경력있지만 눈길 운전은 한 기억이 없습니다. 참고로 창원은 도로 사정 아주 좋지만 여기도 눈오면 마비입니다. 사고에 버스나 탯기는 운행을 안해요.
     
       
나야43 2018-01-11 (목) 14:43
참고로 두시간만에 해떠서 눈 다 녹았습니다. ㅋㅋ
눈오면 그냥 차 운행안하고 녹을때까지 기다려요.
     
       
바디 2018-01-11 (목) 14:50
몇년전에 길 살짝 덮을 정도로 눈 온적 있는데 출근길에 미끄러져서 3중 추돌사고 나는것도 봤습니다.
이 동네는 진짜 눈 조금만 와도 난리가 나죠 ㅋㅋ
쇼쿠쇼킹 2018-01-11 (목) 15:42
부산 살지만  진짜 여기는 눈이 1년에 한번 올까 말까한 동네라서
눈 쌓일 정도로 오면  진짜 그땐 망함......
제설 장비라는게 그냥 없는거나 다름없고,
여기 사시는 분들중 자동차 체인 가진 사람들이 완전 극소수일 만큼 드뭄.
그래서 눈오면 좋다가도  심각하게 걱정됨.
js4448 2018-01-11 (목) 15:51


전설의 2010년 전국폭설 당시 지도.jpg
플라워씰 2018-01-11 (목) 16:43
자동차끄는 사람도 장비를 안챙겼지만
사회시스템적으로 제설차량이나 염화칼슘살포차량이 비치되어있지 않을것 같네요
아마도 타지역에서 지원나올 듯 하네요.
눈이 거의 안오는곳에 차량비치하면 그것도 낭비로 볼테니...
카카포 2018-01-11 (목) 18:52
인증합니다....  지옥문 맞지요.
곰고기탱 2018-01-11 (목) 23:31
저기다 강원도 버스기사들 데리고가면 정~말 볼만하겠는데..그분들 엔간한 눈은 체인없이 그망할 골짜기들을 그냥씽~씽거리면서 지나다니는데 저곳에 데리고가면 버스로 드리프트하면서 은전하는 모습 볼텐데요.
나주니 2018-01-12 (금) 00:15
부산은 눈에 대한 대비가 전혀 없어요. 10년에 한번꼴로 쌓일 만큼 눈이 오는데.....가끔이지만 온다는 것 알면서 대비 안합니다. 사람들도 겨울와도 스노우타이어 안바꾸고....제설 준비도 전혀....게다가 산지라서 오르막길이 많은데...하루 이틀 고생하고 말지뭐...그런 마인드..
ipoo 2018-01-12 (금) 00:22
외가가 부산이라 알아요. 부산 주택가 완전 산비탈인곳이 많음. 해안가랑 중심가만 좀 평평하고 주거밀집지역은 비탈길..
하이바네12 2018-01-12 (금) 14:12
맞습니다. 지옥문이 열렸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안내] 사이트 명칭 및 도메인 변경 안내 스샷첨부 eToLAND 04-26 203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1-20 20
 사은품 대폭상승 - 12년간 15만명의 누적 가입자가 선택한! [대박통신] 대박통신™ 10-22
18091  [정보] 떡볶이 소스 천기누설.jpg (78) 스샷첨부 빈폴 16:06 14213 8
18090  [감동] 옆집에 사는 맹인소녀 (128) 스샷첨부 하데스13 10:44 27579 74
18089  [유머] 결혼하면 안되는 여자 (78) 스샷첨부 로또1등가보… 08:37 42170 65
18088  [유머] 일본 육상자위대 수색대대 ~ (168) 스샷첨부 afsdoihj 10-20 58465 212
18087  [유머] 버스기사 아저씨가 겁나 째려봄.jpg (172) 스샷첨부 서울팽 10-20 53136 198
18086  [연예인] 나연 파란원피스 (60) 스샷첨부 사나미나 10-20 48720 73
18085  [유머] 백종원의 최종목표.jpg (220) 스샷첨부 야그러 10-20 41799 170
18084  [연예인] 고급진 오늘자 아이유 (63) 스샷첨부 갓커리 10-20 44758 41
18083  [감동] 러시아에서 인종차별을 피해 한국에 온 모자.jpg (160) 스샷첨부 노랑노을 10-20 43088 164
18082  [기타] 심각한 일본 상황 (186) 제우스™ 10-20 49014 77
18081  [회원게시판] 강서구 살인사건은 사이코패스였네요 (105) 歸去來辭 10-20 24077 27
18080  [정보] 나만 알고 싶은 핵꿀맛 소스 레시피들 (226) 스샷첨부 Anarkia 10-20 23295 108
18079  [유머] 중국판 비정상회담 근황 (182) 제우스™ 10-20 33791 67
18078  [동물] 이겨준다메!! 자신있다메!! (58) 스샷첨부 sandboy 10-20 26870 56
18077  [회원게시판] 주윤발 전재산 8096억원 사회 환원 한달 용돈 11만원 ;; (142) 사패 10-20 24501 40
18076  [기타] [펌/스압] 토익 900점이 주는 토익 꿀팁 (216) 스샷첨부 호랭이친구 10-20 31383 72
18075  [정보] https 차단 우회 방법 (277) 휠윈드 10-19 35342 163
18074  [기타] 무전기 집어던지는 이국종교수님 (290) 스샷첨부 ㅇㅇ그러해다 10-19 41840 109
18073  [회원게시판] 외모만 보면 불호겠죠? (196) 스샷첨부 웰시고기 10-19 49466 59
18072  [기타] 아이돌 발연기에 대한 최민식의 생각 (151) 아트람보 10-19 48391 165
18071  [회원게시판] 직장내 신입 여직원때문에 질문드립니다 (407) 71038274 10-19 36234 67
18070  [기타] [골목식당] 분식집 창업 상상과 참혹한 현실 (145) 스샷첨부 블루복스 10-18 43936 171
18069  [연예인] 아디다스 원피스 착용한 오하영 (85) 스샷첨부 찻잔속에고요 10-18 55869 61
18068  [회원게시판] 유치원장의 7억짜리 눈물 (158) 스샷첨부 hellsarm 10-18 31497 83
18067  [연예인] 유튜브에 진출한 신세경 옆모습.. (137) 샤방사ㄴr 10-18 43340 73
18066  [기타] 역사상 가장 미화된 나라 (165) 스샷첨부 하데스13 10-18 49066 123
18065  [회원게시판] 오늘 지옥을 경험하고 왔습니다.ㅠㅠ (248) MEGUI 10-18 36816 62
18064  [회원게시판] 친한 동생이 너무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다, 국민청원좀 동의부탁드립니다... (188) 귀국자녀 10-18 34006 126
18063  [유머] 아이유 친척.jpg (168) 스샷첨부 은휼 10-18 58868 77
18062  [회원게시판] 맘카페 이모란 사람 신상 털렸네요.. (152) 간지큐 10-18 45569 64
18061  [회원게시판] 알쓸신잡에서 사진 도용했군요 (125) 스샷첨부 lenoi 10-18 26802 105
18060  [연예인] 지수 엉덩이 찰지게 때리는 미주 (48) 스샷첨부 사나미나 10-18 37939 31
18059  [기타] 목화솜 이불계의 거장 .jpg (70) 스샷첨부 천마신공 10-18 39316 61
18058  [기타] 보배펌]강서구 PC방 알바 칼침 30회 살인사건 국민청원 (266) 스샷첨부 간지큐 10-18 33300 111
18057  [연예인] 가슴 까는 여자 아이돌들 (97) 스샷첨부 블러핑 10-17 61219 55
18056  [연예인] 방심한 모모 (43) 스샷첨부 블러핑 10-17 40885 71
18055  [기타] 한국을 좋아한다는 러시아女 (117) 스샷첨부 Baitoru 10-17 55972 61
18054  [기타] 김포 맘카페 사태에 대한 일침 댓글 .jpg (112) 스샷첨부 천마신공 10-17 31063 111
18053  [연예인] 아이유 몸매 ㄷㄷㄷ (132) 스샷첨부 블러핑 10-17 47580 47
18052  [베스트10] 필기감이 좋다는 볼펜 BEST 10.... (214) 스샷첨부 fourplay 10-17 29062 57
18051  [감동] 임요환 상대로 스타 40분 버팀.jpg (85) 스샷첨부 뚝형 10-17 46295 86
18050  [연예인] 오하영 슴골 (41) 스샷첨부 블러핑 10-17 38747 59
18049  [기타] ‘세계최초’라는 찬사받았지만…한국에선 ‘안된다’고 하네요 ... (125) 스샷첨부 yohji 10-17 48235 63
18048  [기타] 흡연자들의 인식 (330) 스샷첨부 김이토 10-17 40017 76
18047  [유머] 고등학생의 대시가 부담스러운 떡집 총각.jpg (113) 스샷첨부 노랑노을 10-17 58575 64
18046  [엽기] 쇼핑몰 사장의 살해협박.jpg (268) 스샷첨부 Timbaland 10-17 60885 89
18045  [연예인] 후방주의) 이희은 사장님 근황 (118) 스샷첨부 사나미나 10-16 58727 131
18044  [회원게시판] 부인님께 감사...ㅠㅠ (155) 스샷첨부 칫솔과치약 10-16 33594 153
18043  [동물] 집사 제발멈춰!.gif (68) 스샷첨부 ueno 10-16 35488 59
18042  [블박] 보험사 판단 8:2 횡단보도 건너는 차와 사고.gif (158) 스샷첨부 뚝형 10-16 28497 9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