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4] (회원게시판) 요즘 핫한 나라인 베트남 이야기 (77)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기타]

부산 밀면, 냉면.jpg

글쓴이 : ferryj 날짜 : 2018-04-16 (월) 20:59 조회 : 11314
11.jpg


조무상 2018-04-16 (월) 21:01
냉면이 땡길때가 다가왔네요~~^^
19950928 2018-04-16 (월) 21:01
와드
파주리 2018-04-16 (월) 21:01
밀면을 서울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전문집이라고는 하는데 부산이 아니어서 그런지 밀가루맛이 너무 강해서 맛 없어 먹다 말았어요.
부산 분들은 밀면 엄청 좋아하시던데.
     
       
世珍 2018-04-16 (월) 22:05
서울에 유명 지역 명물 가게 중에 맛없는집 꽤 많아서 단정하긴 어려워요 ㅋ
부산 돼지국밥도 비슷.. 어설픈집 가서 돼지냄새난다고 다시는 안먹는 사람도 있고
유월이97461 2018-04-16 (월) 21:01
개인적으로는 거제리 법원앞 국제밀면이 젤 맛있음...

     
       
플레이루나 2018-04-16 (월) 21:02
그게 교대 국제밀면 2호점이에요 ㅋㅋ
          
            
유월이97461 2018-04-16 (월) 21:03
역시 그렇군요...
역시 국제밀면이 젤 맛납니다.
딴덴 그 다음급이죠. ㅋㅋ
               
                 
플레이루나 2018-04-16 (월) 21:05
저도 학교다닐때 맨날 먹었어요 ㅋㅋㅋㅋ 꿀맛!
정작 여름 점심시간엔 줄서서 먹느라 못먹고 저녁 늦은시간에 일부러 갔다는 ㅠㅠ
               
                 
플레이루나 2018-04-16 (월) 21:05
저도 학교 다닐땐 맨날 먹었는데
정작 여름엔 대기줄때문에 저녁늦은시간에만 갔다는 ㅠㅠ
하인스워드 2018-04-16 (월) 21:04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밀면집은 없네요 ㅠ
소명받은정화… 2018-04-16 (월) 21:04
금정밀면이 없네 ㅠ

부산가면 지역이 어디가 되뜬 꼭 먹고 오는 금정밀면 추천 드립니다

처음 먹어보면 약간 간장맛이 강하게 나는 것 같아서 그냥 먹을만 하네... 정도인대

국물이 입에 착 붙고 중독성있는 맛이에요 시간지나면 자꾸 생각 나요

일년중 1월 한달은 장사를 접고 한달 내내 일년치 육수만 내린답니다

https://qazsdqazsd.blog.me/221252420766
꼴맨 2018-04-16 (월) 21:04
작년 초여름에 부전역 근처 춘하추동 밀면 가서 먹어봤는데 , 부산 토박이분들은 여기 맛집으로 치나요? 빨간다대기? 그게 짜다못해 쓰던데 , 들어가는데 나오시는분들도 갸우뚱하고 옆자리 커플도 먹으면서 고개를 갸우뚱하시더라구요.
     
       
플레이루나 2018-04-16 (월) 21:06
춘하추동은 그냥 평범해요 ㅋㅋ 쓴 육수라 별로 ㅠㅠ
교대앞 국제밀면이 제 입맛엔 ㅋㅋ
     
       
유월이97461 2018-04-16 (월) 21:07
서면 쪽 밀면집들은 물밀면은 평범하다고 봅니다.
비빔은 간혹 맛난데는 있더군요.
     
       
눈그림자 2018-04-16 (월) 22:05
맛집으로 치기엔 맛이 쓸때없이 강해서 별로요.
     
       
cherdog 2018-04-16 (월) 23:18
입맛이 정상이시네요
사람먹는거 아닙니다
     
       
하인스워드 2018-04-17 (화) 15:58
부산3대밀면 찾아봐도 사람마다 말이 다 달라요 ㅋㅋㅋ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이 있는데 안 유명함
워트호그 2018-04-16 (월) 21:06
보자.. 1996년쯤이었던가.. 부산 동의대 아랫쪽 가야밀면집이 생각납니다.
혹시 기억 나시는 분들 계신지 모르겠네요.

일단 무슨 간판도 없는 그냥 가정집으로 버스타듯 줄서서 슬슬 밀려들어가서 

아무곳에나 앉은 다음 비빔이냐 물이냐 선택후 알아서 섭취..ㄱㄱ

나오는데 돈받는 아줌마가 그냥 얼굴만 멀뚱멀뚱 처다만 보길래

다섯명이요~

그러니까

거기 자루에 던져넣고 가세요~

이제와 꺠닫고 보니 커다란 푸대자루가 하나 놓여있는데 안에 죄다 지폐가 한가득 담겨져있었네요...

돈받는 아줌마가 아니라 푸대지키는 장인이셨음....ㅡ,.ㅡ;;;;


거기 할마시가 야밤에 몰래 육수만들고 아무에게도 비법을 전수를 안해서
돌아가시고 그냥 소리소문없이 사라진 가야밀면가게...

서울에서 가끔 냉면육수에 밀가루면 쳐넣고 밀면이랍시고 나오는거 볼때 마다 기억나네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뤼 2018-04-16 (월) 21:19
참기름맛 많이나던!!!  아들한티 전수해주고 가셨다고

들었었는데...
     
       
금시조 2018-04-16 (월) 21:38
아직도 장사를 하고있어요
지금은 바로옆에 건물을 올려서 장사하는데
집안 문제로 장사가 문제가 있더군요...
맛도 예전맛이 나다가 아니다가 ...하 아쉽네요
부산의 원조격인 밀면집인데...
허세님 2018-04-16 (월) 21:06
밀면은 평타가 일반적인데 냉면은 평타조차 드믐
사향바타나 2018-04-16 (월) 21:07
당감동 시민냉면은
생양파와 가오리 넣어서
비린내 많이 나요 ㅠㅠ
쫑쓰C 2018-04-16 (월) 21:08
내호냉면이 없네요... .
린파오 2018-04-16 (월) 21:09
그냥 부산 인구가 많아서 밀면이 유명한듯...

부산에서 대학 다니던 x알친구때문에 개금밀면을 비롯해 몇군데 가봤는데...

맛은 강원도 막국수가 훨씬 맛있어요. 물론 깨와 기름, 김 범벅인 관광지 막국수 말고...
메밀 함량 높은면에 동치미쪽 육수만 부어 나오는 깔끔한 시골 막국수집들이요.
아타아타 2018-04-16 (월) 21:11
부산 가서 줄서고 밀면, 짬뽕 다 먹어봤지만 그냥저냥 .. 사람마다 입맛은 다른듯..  블로그 맛집은 최악 순광고성
미국드라마 2018-04-16 (월) 21:20
부산현지 지인분 따라 맛집이라고 몇군데 다녀봤는데

면차이말곤 냉면이나 밀면이나-_-;
드래이커 2018-04-16 (월) 21:21
밀면 진짜 좋아하는데 감사합니다
하이웨이스타 2018-04-16 (월) 21:23
피난 내려와 메밀가루 구하지 힘들어
밀가루로 만든거죵.
육실 2018-04-16 (월) 21:43
저는 해운대 가야밀면..
부산친구가 먹어본것 중 맛있는 곳이라고 하면서 데려간곳인데
곡물로 만든 면이 진짜 고소해요
겨울아가지마 2018-04-16 (월) 21:48
서울 사람이 맛 본 밀면은 거의 "냉면과 차이가 없다."

친구들과 부산 놀러가서 먹어보고 첫 술뜬 후 냉면하고 똑같네 했어요.
배튼마시마로 2018-04-16 (월) 21:59
전 개금시장 개금 밀면 군생활 할때 외박나가서 먹은 그맛을 잊을수가 없어요
     
       
LiveWire 2018-04-17 (화) 15:24
개금밀면 맛이 많이 변했어요..추억의 맛으로 남겨두세요ㅠ
냥이삼춘 2018-04-16 (월) 22:00
부산대학교 앞..밀면집도 괜찮은데..
지금도 있을라나..
     
       
엘00321 2018-04-16 (월) 22:35
이름이뭔가요
          
            
냥이삼춘 2018-04-17 (화) 06:41
오래전이라..
가게이름이 생각이 안나는군요 ;;;
               
                 
하인스워드 2018-04-17 (화) 15:59
부대 앞이면 쑥밀면집 말씀하시는건가
초록색 간판집인데 ㅋㅋ
                    
                      
냥이삼춘 2018-04-17 (화) 21:16
장전역쪽으로 가까웠던것 같은데...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ㅋ
블랙군주 2018-04-16 (월) 22:03
괴정 해주냉면 맛없어요...
집 괴정..
삶의미풍 2018-04-16 (월) 22:11
ㅇㄷ
캡틴파프리카 2018-04-16 (월) 22:32
부산에 몇년 살면서 이밀면 저밀면 엄청 많이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어쩌다가 가게된 1호선 양정역 앞에 양정정통밀면이 입에 젤 맞더군요 ㅎㅎ 부산 계시는분 한번 가보세요~
이석석 2018-04-16 (월) 22:37
부산 놀로가서 처음먹고 실망하고 다음에 갔을때 다른 식당이라 괜찮지 않ㄹ까해서 먹어보고는... 두 젓가락 먹고 안먹엇..
제 입맛엔 정말 안 맞더라구요..
네버님 2018-04-16 (월) 23:52
밀면은 확실히 냉면보다 청량감이 덜 합니다.
마에스트로 2018-04-17 (화) 11:31
숙취가 좀 있는데 시원하게 들이키고 싶네요
모태알콜 2018-04-17 (화) 12:37
궁금한점... 메밀없어서 밀가루 면을 사용한게 밀면인걸로 아는데... 맛차이가 많이 나나요?
밀면밀면 하는 이유가 궁금해서요
유정이랑 2018-04-17 (화) 14:25
부산 밀면
파란기둥 2018-04-17 (화) 14:32
면이라면 냉수에 말아서도 먹을 만큼 좋아하는데 보니까 또 먹고싶니요.
치베이 2018-04-17 (화) 14:37
가야밀면은 부산가서 먹어보고 비린내 나는 육수에 무척 실망했떤 기억이...
릴라킹 2018-04-17 (화) 14:38
위에서 가본곳은 6군데네요.
저기 말고도 맛집이라고 이름난 밀면집이 워낙 많은데다가
또 막상 가보면 다 거기서 거기인데 그냥 강렬한 다데기 맛.
가장 싫어 하는 가게는 우리동네 가야밀면 옛날에 비위생으로
큰일 치른적 있는데 여전히 비위생적, 서비스 개판.
213244 2018-04-17 (화) 15:00
부산 가야밀면가서 먹어봤는데요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지 실망이 너무 컸음.. 굳이 이걸먹으로 부산을 와야되나 싶을정도..

또먹으러 와야겠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드는 맛이었음 동네에 그냥저냥 잘하는 냉면집맛이 더 기억에 남음
벵에돔 2018-04-17 (화) 15:11
해운대 거대갈비 동치미 평양냉면....무김치만 줍니다 겨자 식초 안줍니다
먹어본 냉면 중 제일 괜찬았음. 양이 많은 편입니다
LiveWire 2018-04-17 (화) 15:23
저 부산플래닛 페이지에 제가 찍은 밀면도 올랐었는데 그 페이지만 빼고 올리셨네요ㅠ
빠진 페이지 밀면집들도 맛있는데!!
골드호랑이 2018-04-17 (화) 15:50
서울에도 밀면 하는곳 있어서 가 봤는데

 처음 딱 받아서 먹을때는 맛있었는데 좀 먹다 보니까 면이 퍼져서 좀 그렇더군요.
밀면이런 음식이 원래 면이 잘 퍼지나요 아니면 그집이 잘 못해서 그런걸까요?
아리오네 2018-04-17 (화) 16:15
밀면이 냉면육수에 짬뽕면같이 밀가루면 넣는거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