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4] (회원게시판) 요즘 핫한 나라인 베트남 이야기 (73)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일반] 

'문재인 대통령 만들기'의 1등 공신...

[시사게시판]
글쓴이 : belcowin 날짜 : 2018-10-12 (금) 20:42 조회 : 1245
김어준 - 알바 쓰레기의 여론 공작을 차단. 최고의 이명박순실 저격수.

손혜원 - 민주당의 구태 이미지를 탈바꿈. 최고의 '문재인' 마케팅.


이명박순실 도당의 집권 저지를 위해

노력한 사람들이 수도 없이 많지만

전 이 둘을 꼽습니다.



rippleki 2018-10-12 (금) 20:43
풉~
손혜원에서 빵 터짐
김어준에선 절반 터짐

1등공신은 우리국민-투표

2등공신은 안철수-표 갈라치기와 스스로 무너진 자충수

3등공신은 박지원-문자폭탄 맞으면서도 결국 탄핵통과시킴 한나라당 분당 이끌어 내심
     
       
글쓴이 2018-10-12 (금) 20:59
ㅋㅋㅋㅋ
수고하세요.
     
       
김씨5 2018-10-12 (금) 22:17
손의원 영입하고 민주당 선거 홍보가 얼마나 성공 했는데

이번 국감 하나로만  생각하는지

ㅋㅋㅋ
     
       
닥똥집똥침 2018-10-13 (토) 14:28
국민요? 김어준 아니었음 다 자한당 찍었을 국민 말하는 겁니까????
ㅋㅋㅋㅋㅋ
백도라니 2018-10-12 (금) 20:44
안철수죠
당근농사 2018-10-12 (금) 20:45
박근혜가 1등공신이지...
Btothe봉봉 2018-10-12 (금) 20:45
ㅎㅎ 김어준은 대중성은 떨어지는거같은데 확실한 지지자들한테환영받지.. 손혜원은 그닥호감가는 이미지가 아니라서
그냥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 좋은사람이고 잘해서 된거같은데?
혼용무도 2018-10-12 (금) 20:46
광화문시민들이 다 했죠 사실상 다 된밥인데 공신이란말도 우습네요
우포효효아래 2018-10-12 (금) 20:47
박근혜가 하드캐리했죠;;
개인적으로 민주당원중 손혜원이 제일 비호감임
동경유학파 2018-10-12 (금) 20:50
손의원님 짱!
김어준 주진우 만세
가루라 2018-10-12 (금) 20:51
손혜원 공으로 하면 손에 꼽히죠
위글에 동의합니다
르브론즈 2018-10-12 (금) 20:54
저도 대충 공감.. 김어준이 없었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
순수의식 2018-10-12 (금) 20:58
김어준은 이시대의 영웅 위인으로 기록될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ugras 2018-10-12 (금) 21:10
저 둘의 역할이 컷죠. 특히 김어준은 이명박근혜 시기에 지지자들 지리멸렬하게 흩어져서 힘들 때 견딜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했죠. 보수정부를 끊임없이 공격해줘서 참 고마웠던 기억이 있네요.
치베이 2018-10-12 (금) 21:27
박이 1위죠. 보수지지자조차 기권하거나 민주당 후보 지지하게 만든게 박입니다.
이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누가누가 공로가 있다고 순위  매김하면
그게 민주당의 패망으로 가는 길입니다.
dungno 2018-10-12 (금) 22:07
1 시민
2 박근혜
3 최순실
10 위쯤에 김어준인정
무리한요구 2018-10-12 (금) 23:43
국민이지 뭔 개풀뜯어먹는 소리
연도단 2018-10-13 (토) 00:01
진짜 이건 좀 심하시네... 국민들 촛불과 박근혜병신짓이 일등 공신이죠. 김어준도 거들긴 했지만, 전국민적으로 보면 미미해요. 차라리 JTBC가 더했지. 이건 뭐... 뭐라 할말이 없네요..ㅉ
Mr노바디 2018-10-13 (토) 00:15
풋 민주당이 대선에 한게 뭐가있다고 자화자찬하고있네 . 닭근혜때문에 국민이 뽑아준거지
광월의화염 2018-10-13 (토) 05:59
문프 지지자지 무슨...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0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0
1626 [일반]  제가 그렇게 말했는데도. (10) 삐야기얄리 01:09 0 136
1625 [일반]  5.18까지 들먹이신 글 삭제하신 분 잘봤습니다. (50) 하안군 00:39 0 212
1624 [뉴스]  1997년 말, 미국은 왜 한국을 집어삼키려 했나? (9) 새날 00:30 0 256
1623 [잡담]  더불어한국당’ 막으려면... 연동형 비례대표제 오해와 진실 [더정치 #147] (1) 해적좀비 00:17 0 110
1622 [일반]  삼성 공화국이라지만 참 이건 너무하네 최신 따끈 뉴스 (5) 이미지첨부 닥똥집똥침 00:14 0 332
1621 [일반]  한국인이 편협한것은 갇힌 사회이기때문이다. (6) 테크노 00:10 0 181
1620 [일반]  삼바 비유 갑 (1) 이미지첨부 닥똥집똥침 00:09 0 278
1619 [잡담]  중앙일보 졸라 웃김 (3) 정의™ 00:05 0 300
1618 [잡담]  이재명 경기지사의 이토 기사글이 흥미롭네요 ,, (15) yohji 00:02 0 256
1617 [일반]  민주당지지자라면 이재명지지가 아닌 노무현.문재인지지가 더 중요합니다. (20) 높이나는도요… 00:00 0 101
1616 [뉴스]  1938년 밀정 총탄 맞고도 의연... 김구 병상 사진 공개 (2) 이미지첨부 yohji 12-13 0 280
1615 [일반]  대리인이나 다름없는 나씨가 당대표가 되니 친박이 기고만장하네요.어떻게 흘러갈까요… (3) 강생이똥꼬 12-13 0 94
1614 [정치]  아이쒸! 가짜뉴스 배포하는거 막지마라! (2) 아라가온길 12-13 0 194
1613 [정치]  김병준 측, 바른미래 이학재와 회동…"복당 깊은 교감" (2) 아라가온길 12-13 0 143
1612 [사회]  중앙일보 "아이 신나라. 기뿐 째진다!" -주의-좃중동 (6) 아라가온길 12-13 0 367
1611 [사회]  민주당 "한국당 빼고 '유치원 3법' 신속 처리" (13) 아라가온길 12-13 0 442
1610 [일반]  이재명 건은 덮고 갑시다 (22) 오바킹 12-13 0 441
1609 [사회]  예를들어 아시아국가들 학교에서 학교측과 교직원들 학생들에게 (5) 천재의긍지 12-13 0 111
1608 [일반]  이재명지지자중 유명닉넴들은 언제 손절할지. (17) 높이나는도요… 12-13 0 208
1607 [일반]  충분히 기회있는데,,다음 후보가 정동영2라면? (13) re453hy 12-13 0 142
1606 [일반]  양승태의 천사 짓 (6) 이미지첨부 생나기헌 12-13 0 535
1605 [사회]  상대가 명백하게 먼저 도발하거나, 상궤 벗어난 언동 을 해도. (7) 이미지첨부 천재의긍지 12-13 0 194
1604 [일반]  유튜브 페북 차단 할 수도 있다?? (15) 이미지첨부 kwonholy 12-13 0 336
1603 [일반]  '1번' 어뢰 글쓴이의 양심였을까? (28) 이미지첨부 생나기헌 12-13 0 587
1602 [정치]  혹시 여러분들 아시나요? 문통 뒷통수 칠 존재들이 누군가요 (6) 이미지첨부 디스한갑 12-13 0 202
1601 [일반]  제가 이재명 쉴드치는거 같아요? (32) 삐야기얄리 12-13 0 270
1600 [일반]  이정렬 변호사 "ljmkhk631000 탈퇴 장소는 이지사 선거사무소" (16) 이미지첨부 높이나는도요… 12-13 0 507
1599 [정치]  오늘자 김경수지사와 우리 문통 (24) 이미지첨부 디스한갑 12-13 0 506
1598 [일반]  불기소 결정문 쫌 그렇네요... (15) 의성흑마늘 12-13 0 322
1597 [잡담]  혜경궁 사건 1줄 요약 (9) 이미지첨부 페이르 12-13 0 1099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