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0/23] (정보) 전자레인지 500% 활용법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잡담] 

포도 과수원집 아들 올해 포도 후기

[회원게시판]
글쓴이 : pdwiove 날짜 : 2018-10-12 (금) 11:00 조회 : 2883




  작년과 올해는 특히 부모님 과수원을 많이 도와드렸습니다. 이유는 아버님이 이제 나이를 드시더니
잡다한 일은 좀 안하시려고 하셔서 제가 용돈벌이하고  집안일도 도와드리는게 낫겠다 싶어서 많이
올라가서 도와드렸죠.
  작년과 올해 평가를 하자면 올해는 작년보다는 좋습니다. 작년보다 상태가 좋았고 가격도 올랐어요.
작년에는 익어야 할때 정말 비가 많이 내려서 그랬는지 포도가 잘익었는데 포도 딸 시즌에 모조리 병에 걸려버렸습니다.
저희는 밭을 분산시켜놔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거의 한밭이 다 버리는 용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올해는 정말 포도가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다들 맛있게 드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켐벨 - 흔하게 볼 수 있는 일반적인 포도
자옥 - 거봉에서 개량한 품종 알은 거봉크기이며 씨없게 처리가능하고 껍질이 얇아 떫은맛이 거봉보다 덜함.
비가림 - 비가 직접 포도나무에 내리지 않게 해서 병충해 예방과 포도 나무가 물을 덜 흡수하게 해서
          당도와 포도알이 터지는것을 방지하는 시설
하우스 - 겨울에 따듯하게 해서 냉해 입는것을 방지하고, 수확을 앞당기는 시설

1. 켐벨 비가림
  수확시기 : 8월 중순 ~ 9월 중순
  날씨영향 : 폭염으로 인해 색이 안난것들이 있음. 수확시기에 태풍과 비로인해 터진것들이 있음.
  총    평 : 날시영향으로 작업량이 늘어나긴 했지만 작년보다 수확량이 많았음. 여름에 비가 많이 안와서 당도는 정말 좋았음.

2. 자옥 하우스
  수확시기 : 7월 중순 ~ 8월 중순
  날시영향 : 폭염으로 물포도와 빨간포도 발생함. 하우스라 그런지 비의 영향없고, 자옥 특성상 터진것없음.
  총     평 : 샤인머스켓으로 인해 지위가 떨어졌지만 어머님 블로그를 통해 알아오신분과 전에 사셨던 분들이 많이 찾으셔서
              잘팔았음.

3. 자옥 비가림
   수확시기 : 8월 중순~9월 중순
   날씨영향 : 폭염으로 인해 꽃매미 거의 전멸하여 상태 아주 좋았음. 폭염으로 인해 빨간포도와 물포도 조금 발생.
   총     평 : 포도축제기간에 완판해서 아주 잘팔았음.

  개인적으로 작년보다 올해 일이 힘들긴 했습니다. 폭염에 하우스에서 일하랴 비가림에서 일하랴 많이 힘들었지만
날씨야 뭐 어쩌겠습니까 그냥 감내해야죠. 올해 고생하신 부모님께 정말 감사하고 가끔 나 일하러 갈때 같이가서
도와준 우리 와이프도 고맙고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sdf
pdwiove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글쓴이 2018-10-12 (금) 11:02


포도밭사진
듀클리언 2018-10-12 (금) 11:21
고생하셨네요. 저는 사과인데 요즘 좀 바쁩니다 ㅋㅋㅋ
     
       
글쓴이 2018-10-12 (금) 12:15
추운데 감기조심하면서 일하셔요 ㅎㅎ
오오미솩 2018-10-12 (금) 11:27
고생하셨습니다. 밭이 참 예쁘네요.
시프트딜리트 2018-10-12 (금) 12:09
포도 좋쥬
전 거봉이 젤루 좋네유 ㅎㅎㅎ
     
       
글쓴이 2018-10-12 (금) 12:16
자옥이 맛있어요 ㅎㅎ 나중에한번 구매해보세요 ㅎㅎ
머랭이뭐랭 2018-10-12 (금) 12:22
이토에 포도청년이 둘씩이나 @..@
루어매니아 2018-10-12 (금) 12:22
와이프 외삼촌이 배 사과 하시는데 많이 얻어먹네요
배는 전량 일본 수출이고 사과는 일손 없다고 올해로 그만두신다네요
사과 엄청 맛났는데
     
       
글쓴이 2018-10-12 (금) 13:20
사과 배 참 좋죠 ㅎㅎ
     
       
듀클리언 2018-10-12 (금) 13:34
사과가 배에 비해서 수익률이 낮고 손이 많이가서 그런가봐요

요즘 사람도 없고 ㅎㅎ

농약까지는 기계로 어떻게 한다지만

잎을 손질하거나 과실을 따는 것은 전부 사람이니까요.
          
            
루어매니아 2018-10-12 (금) 14:45
장모님이 가서 돕고 했는데 젊은 손이 필요하다보니...
그래도 올해까지는 배 사과 배즙 사과즙까지 장머님덕에 엄청 받았네요
찬란하神김고… 2018-10-12 (금) 13:42
자옥은 안먹어봤는데 맛있나요?

켐벨,머루포도,자옥 이 셋중에 어떤게 맛나나요?
     
       
글쓴이 2018-10-12 (금) 14:06
다 특징이 다른데요.
켐벨을 중간에 놓고 생각하면
켐벨은 단만 신맛 다있고 향이 있어요.
머루포도는 켐벨보다 더 달아요. 하지만 알은 켐벨보다 작아요.
자옥은 켐벨보다 알이 크고 더 달아요. 그리고 씨없게 처리할 수 있어요.
          
            
찬란하神김고… 2018-10-12 (금) 14:15
다음에 시장가면 자옥 한박스 챙겨야 겠네요..ㅎ
프리스톰 2018-10-12 (금) 19:21
요샌 샤인머스켓이 갑인듯욤
농사짓기도 자옥보다 편할꺼에요
     
       
글쓴이 2018-10-12 (금) 21:23
자옥이는 정말 색안나오면 죽을맛이에요...당도는 올라와도 색안올라오면 사람들이 싫어해서 ㅜㅜ
샤인은 익는데 좀 오래걸리는거 빼면 맛도 좋고 진짜 괜찮죠
          
            
프리스톰 2018-10-12 (금) 23:54
샤인도 삽목은 추석전에 나와요. 접목은 좀 늦게 나오고요.
샤인머스켓 농사짓는분들이 색 낼 필요없고, 분관리,포장도 편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가격도 잘나오고용^^;
MLDNIGHT 2018-10-12 (금) 22:54
와 와 와  한박스 보내주시죠 ㅎㅎ
시민쾌걸 2018-10-12 (금) 22:59
일전에 친구 하나가 회사 때려치우고 고향에 내려가 포도 농사를 하고 싶다는 얘길 하더군요.

예전에 집안 일 거들면서 해본 경험이 있다는데(고향이 경북 김천)
와이프가 펄쩍 뛰며 결사반대한다고..
     
       
글쓴이 2018-10-13 (토) 04:15
포도는 너무 힘들어요...할일이 넘나 많아서
무의미한닉 2018-10-12 (금) 23:02
음 덧글보면 자옥이가 젤 좋아보이는군. 자옥아~~
Jack더리퍼 2018-10-13 (토) 04:56
포도 참 이쁘게 생겼다
힘나 2018-10-13 (토) 06:02
얇고 기다란 건 이름이 뭔가요?
그리고 맛은 어떤가요??
     
       
글쓴이 2018-10-14 (일) 08:55
얇고 기다란 건 핑거라고 하시네요 ㅎ
맛은 새콤한맛과 단맛이 좋아요 ㅎ
          
            
힘나 2018-10-14 (일) 11:35
아 혹시 식감이 일반 포도랑 다르지 않나요?

먹어 본 거 같긴 한데
               
                 
글쓴이 2018-10-14 (일) 16:22
상큼하고 흠...식감이라 딱히 표현할방법이 없네요 ㅎ
양철나무꾼 2018-10-13 (토) 09:39
전 아버지가 하나로는 성에 안차셔서 배, 감, 복숭아 과수원 했었고, 어지간한 과수 최소 한그루씩은 있었네요.
지금도 생각하면 진짜 힘들었음... 근데, 그때 경험때문에 부작용이 하나 있다면, 과일을 돈주고 사먹질 못합니다.
사서 한입 먹으면 이게 아니다 싶음... 그나마 아버지는 좀 덜하신데, 그래도 주력이라면 배가 주력이였거든요.
아버지도 배는 선물들어온거라도 잘 못드십니다. 맛이 없어서...
내손으로 만들어 낸게 젤 맛있는듯... 그래도 그때로 돌아가라면 안돌아가요... 너무 힘듬...
Oxygen 2018-10-13 (토) 10:41
포도밭에
여우 1마리
풀어놓고 싶어라~
^^*

(담에도 풍년되시고
행복하세요)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0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