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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맨몸운동 중인데요 횟수보단 자세가 중요한가요?

 
글쓴이 : Leego 날짜 : 2017-01-11 (수) 17:59 조회 : 1195   
약 한시간 정도 운동하면 팔굽혀펴기 한 120개 가량 했는데

오늘 자세를 바로 고쳐잡고 (사실 이것도 올바른 자세가 맞는지는 확실치 않은데)

50개도 못하더라구요..

사실 조금 충격받았습니다

횟수보단 자세가 중요한거겠죠? 맞다면 이거 참 해온게 헛한거 같아서 씁쓸하네요
내일 내일 하기에
물었더니
밤을 자고 동틀때 내일이라고

새날을 찾던 나는
잠을 자고 돌보니
그때는 내일이 아니라
오늘이더라

무리여!
내일은 없나니
...........

윤동주 - 내일은 없다

타이샵 2017-01-11 (수) 18:01
근육 운동의 목표는 근육을 발달 시키는거죠. 팔굽혀펴기는 자세마다 부하를 주는 근육이 다릅니다. 목표로 하는 근육을 명확하게 정한다음, 해당 근육에 부하를 주는 올바른 자세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즉, 횟수보다 올바른 자세가 중요합니다.
박아쉼 2017-01-11 (수) 18:02
https://www.youtube.com/watch?v=IODxDxX7oi4
전 이거보면서 자세 잡았습니다. 한글자막도 있더라구요
     
       
고용불안 2017-01-11 (수) 20:02
감사합니다
     
       
말뚝심 2017-01-12 (목) 00: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살근육 2017-01-11 (수) 18:11
횟수도 중요하지 않다고 할 순 없지만
자세가 정확해야지 자신이 운동하고자 하는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쥬디래빗 2017-01-12 (목) 05:14
https://youtu.be/eKotu-S50tg
전 운동 알못이라, 팔굽혀펴기며 스쿼트며 이상한데 힘들어가는걸 어찌 고쳐야할지 몰라서 막막했는데..
그런 제 입장에서 볼때 도움이 많이 되었던 영상입니다. 링크는 팔굽혀펴기고 이사람 다른 영상에 스쿼트도 있어요.
아l유 2017-01-12 (목) 07:19
자세마다 자극되는 근육이 다르구요 그리고 더 중요한게 벨런스가 무너진 자세로 계속 운동하시면 다쳐요...
근육모양도 이상해지구요
글쓴이 2017-01-12 (목) 13:58
답변 감사합니다 ^^ 횟수보다 자세부터 신경쓰면서 해야겠네요 ㅎㅎ
미스터kim 2017-01-19 (목) 01:26
횟수보단 자세...그리고 자세보다는 매일 할려는 의지와 끈기가 제일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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