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대 폐지하겠다… 국공립 대학들을 전부 서울대로”.gisa
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박원순 “서울대 폐지하겠다… 국공립 대학들을 전부 서울대로”.gisa

글쓴이 : 빈폴 날짜 : 2017-01-12 (목) 14:17 조회 : 1260
박원순 서울시장이 대선 공약으로 서울대를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12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정말 우리 교육은 아이들에게도 불행하고 학부모들에게도 불행하고 교사들에게도 불행하다. 그걸 완전히 바꾸는 정말 교육 대통령이 되겠다”며 “특히 서울대를 사실상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프랑스에 통합국립대 있지 않은가. (이처럼)국공립 대학들을 전부 다 통합캠퍼스로 구축하는 거다. 파리1대학·2대학 이렇게 있듯이 지금 국공립 대학을 통합캠퍼스로 만드는 것”이라며 “서울대학교 자체는 없어지지만 이 모든 대학이 다 서울대학교가 되는 것이다”고 부연했다.

기사후략

http://news.donga.com/NewsStand/3/all/20170112/82336451/2
제가 이토하면 잔소리 좀 해주세요.

3thEYE 2017-01-12 (목) 14:18
나중에는 해야하는데 학생수가 줄어드니...
반발도 있겠네요.
토틋넘 2017-01-12 (목) 14:19
너무 단순한 생각아닌가;
우리나라가 어떤 나라인데 지역으로 구분해서 대학 편차두고
기업에서는 학위번호보고 구분하것지
     
       
토틋넘 2017-01-12 (목) 14:19
당장 기득권세력들이 학연따지는데 힘들것같고
등록금문제나 해결했으면 하네...
피피어스 2017-01-12 (목) 14:19
저는 이 건에 관해선 찬성
이재명 시장 말씀대로 경선에서 패배해도 정책은 남으니까요
하을까시 2017-01-12 (목) 14:20
졸업한 서울대 동문들이 반대해서 안 될 것 같음.
뽕뽕 2017-01-12 (목) 14:22
한국의 가장 큰 문제점 중에 하나가 지역주의, 학벌주의라서... 프랑스처럼 프랑스 1대학 2대학 .. 서열화를 없애버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중에 하나일듯 싶네요.
김씨5 2017-01-12 (목) 14:24
필요성은 인정 하지만 너무 극단적이내요
많이 급하시나 보네요 박시장님...
천마신공 2017-01-12 (목) 14:25
연고대 동문들이 제일 좋아하겠네요.

서울대 이름을 평준화 시키든, 해체를 시키든 흔들면

연대가 서열 1위의 대학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꼬리치레 2017-01-12 (목) 14:31
좋은 아이디어 같음
만수르구단주 2017-01-12 (목) 14:37
국공립 평준화 해버리면 오히려 사립대가 득 아닐까요?
     
       
Gullag 2017-01-12 (목) 14:48
사립대 등록금에 대한 세금을 왕창때려버려서(모델링을 통해 국립대:사립대 비율을 일정하게 맞출 수 있을 정도로 세금을 때림) 국립대 지원하면 되지 않을까요... 평준화 되더라도 사립대 재정을 견제할 수 있고 그 돈으로 교수 처우개선, 연구, 시설물 관리에 투자하면 기존 국립대가 더욱 상향 평준화될것같은데..

그냥 뻘소리였습니다 ~ 총총총
가우울드 2017-01-12 (목) 14:37
그것보다도 사립대 비율을 확 줄이는게 필요할듯..

우리나라 사립대 대략 80%  ,  사립대 천국인 것 같은 미국은  공립대학교가  70% ㅡㅡ;

사립대가 너무 많아서 , 교육부 통제를 제대로 안받고 지놈들 멋대로 하는게 가장 큰 문제,,
야란 2017-01-12 (목) 14:38
교육을 바꾸는게 아니라 사회 시스템을 먼저 바꿔야지요...

공부 열심히해서 개천에서 용나 돈 많이 벌고 떵떵거리며 살기 바라는 우리 부모님들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무슨 수를 써도 소용없습니다.

고등 교육을 받지 않아도 먹고 살만한 사회를 만들고, 학연과 지연에 의한 불합리한 불평등과 계급, 돈과 권력있는 놈들의 갑질만 없어져도.. 인생의 목표가 돈뿐이 아니라 하고싶은거 하며 행복하게 살자로 자연스레 변합니다.
Gullag 2017-01-12 (목) 14:42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예전 제 지도교수님께서도 서울대학교의 약칭인 SNU를 서울대학교의 공식 명칭으로 바꾸고, 국공립 대학교 모두를 SNU의 캠퍼스로 바꿔보는게 어떻냐고 하셨죠. 현재 서울대학교에 지원되고있는 국세가 전 국공립 대학교에 지원되는 국세의 약 50%에 달합니다. 하지만 실제 아웃풋 결과를 보면 50%에 한참 미치지 못하여서 서울대 무용론이 제기되고 있지요. 극단적이기는 하지만 바뀌어야하는건 맞습니다.
이른친구 2017-01-12 (목) 14:43
서울대를 없애다고..비꿔질까??.차라리 시스템자체를 바꾸려고 노력을 하지.... 막 나가는군...
여황님 2017-01-12 (목) 14:57
우리나라처럼 학연, 지연, 혈연 좋아하는 나라에는 필요하죠.
사람을 단순히 학벌, 직업만으로 판단하는 나라인데 부익부 빈익빈으로 인해
계층간 격차가 더 벌어지지 않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물론 부작용도 있겠지만 대신 입시를 위한 사교육도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프랑스, 독일 등과 같이 전부 평준화하고 대학별 특성을 둬서 인문, 이공, 예술 등 각각 특화시키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마빈 2017-01-12 (목) 15:05
개인적으론 찬성하지만 과연 이뤄질 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꿈꾸는순수 2017-01-12 (목) 15:32
프랑스처럼 하는거 찬성 다만 그 전에 기본소득같은 사회보장으로 어느정도 심리적 경제적 안전망이 우선일듯
시드박스 2017-01-12 (목) 15:33
지방 국립대도 점점 쎄겠네 ㄷㄷ
샤안 2017-01-12 (목) 16:52
멋진 것 같은데요...
   

회원게시판  | 일간댓글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이토렌트 03-20 5
 [공지] 19대 대선 선거 관련 게시물작성 주의 안내 이토렌트 03-18 14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이토렌트 06-19 60
630876  친구들과 스크린골프를 치고왔는데 Antrb 23:51 0 27
630875  일본에 3박4일 여행간다는데 괜찮을까요? ;;; 천애s 23:50 0 41
630874  ㅋㅋㅋㅋㅋㅋㅋㅋ차단! kjj7979 23:49 0 39
630873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찜질방 음식 겁나 비싸네요 (2) derder 23:48 0 134
630872  요새는 지름신이 조금 뜸해졌네요 (1) 잇힝e 23:44 0 54
630871  (수정)엑셀 초보자 질문이요 ㅠㅠ (1) 스샷첨부 연치 23:43 0 77
630870  재활병원, 재활요양병원의 차이가 뭔가요.. adsf1 23:42 0 42
630869  [스마트폰] LG G6 리뷰: 근자감 [4K] (3) 스텀프타운 23:38 0 165
630868  유시민씨 내공이 진짜 ㅡㅡ (5) 이토신 23:31 1 615
630867  드뎌 해냈습니다! (4) 빈폴 23:31 0 271
630866  문재인이 서민 증세한다고 했던 사람........ 본인이 올린 글ㅎㅎ (17) kjj7979 23:26 4 412
630865  해야할건많은데 왜 하기가 싫지 바오미 23:24 0 117
630864  못생긴얼굴에대하여....심각한 고민 상담... (5) 불근노울 23:24 0 206
630863  인천 부평구쪽에서 사시는분들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10) 린쏸든 23:20 0 185
630862  네이버 안철수 기사 수상하네요 (7) 메롱abc 23:19 3 358
630861  방금 썰전에서 전두환 노태우 사면 누가 해줬다고 그랬나요??? (10) 키보드워리어… 23:08 0 549
630860  가족끼리도 핸드폰 검사하고 이런거 사생활 침해 아닌가요? (14) 골든스테이트 23:07 0 280
630859  김과장 묵소가 뭔뜻이에요? (4) 3thEYE 23:02 0 374
630858  CGV 만우절 내맘대로 팝콘통 이벤트.jpg (13) 스샷첨부 시나브로l 23:02 2 547
630857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 (2) 각두기 23:01 1 331
630856  유시민이 없으므로 ... (8) 잘먹고잘살아… 22:59 1 451
630855  음주운전 하는 사람중에 제대로 된 사람 없는듯 (23) 인간자석 22:55 3 317
630854  EBS 에 개호로새끼 나오네요 (9) 제라드록바 22:53 5 779
630853  썰전 시작 (7) 이토신 22:50 1 373
630852  급 - 유튜브 뮤비 등록 에러 해결법 아시는분? (4) 쭈아 22:44 0 74
630851  문재인 죽이기하는 사람들 특징 (22) 토틋넘 22:43 19 487
630850  저스티스 리그..상영시간이 2시간 50분이라던데.;; (14) 키스톤 22:41 0 408
630849  대체 어떤 사람들을 차단하길래 차단목록이 부족할까.. (5) 4시5분 22:41 0 171
630848  오늘 푹자고 일어나면 즐거운 소식이 나오겠죠. 패왕색패기 22:41 1 124
630847  차단 목록 늘려주었으면 좋겠어요 (10) Mathia 22:39 2 151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