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나무 정주행
홈으로 |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한드]

뿌리깊은 나무 정주행

 
글쓴이 : ㅇㅁㅇ0703 날짜 : 2017-01-06 (금) 17:48 조회 : 1452
다시 봐도 재밌네요

팩트랑 당연히 차이는 많겠지만
그래도 어렵게 한글이 창제됐다는데에 대해 또 한번 감사하게 되네요.

사랑합니다 한글, 세종대왕님 ♥

한글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끼는 건
외국어를 배워보면 더 확실하게 느끼게 되는 듯 합니다.

영어도 배워보고 독일어도 배워봤는데 
한글은 정말 읽고 쓰기 쉽게 되어있는 언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만약 한글이 없이 한자를 그대로 쓰던 시대가 이어져왔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한글사랑♥
Mikey

조커· 2017-01-08 (일) 04:30
뿌나 다보시고 육룡이나르샤 이어서 보는것도 재미나요 ㅎㅎ
     
       
악긔 2017-01-08 (일) 21:05
육룡을 보고 뿌나 보는게 순서상 맞지 않을까요~
          
            
조커· 2017-01-08 (일) 23:09
맞아요 ㅎㅎ 헷갈렸어요 ㅎㅎ 저는 뿌나가 먼저나와서 뿌나 다보고 육룡이를 봤었거든요ㅎㅎ
          
            
c101c 2017-01-11 (수) 21:17
배경 순서대로 보면 육룡->뿌나가 맞겠지만
뿌나를 보고 육룡을 봐야
후속작인 육룡에서 뿌려둔 뿌나 요소를 적절히 맛볼수 있다고 봅니다.
펀딕 2017-01-10 (화) 00:05
육룡 보고 뿌나보긴 했는데 둘이 이어지는 스토리는 아니여서 순서 상관없이 봐도 무관하다고 생각함
둘중 재밋게 본 작품이라면 전 육룡이 더 재미있었음
근데 다시 보자니 좀 길어서 엄두가 안남...ㅋㅋㅋ
경류 2017-01-11 (수) 09:32
정도전->육룡->뿌나
이렇게 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머스탱대령 2017-01-19 (목) 13:37
정도전보고 육룡보면 육룡 못볼거같은데요 ㅎㅎ;
차라리 육룡보고 정도전 보는게 어떨까요?
정도전 -> 대왕세종
육룡  -> 뿌나
우헝하 2017-01-17 (화) 00:43
뿌나 -> 육룡을 추천드림
시대상 육룡 -> 뿌나가 맞으나 이렇게 본다면 두 드라마 사이에 설정붕괴가 너무 많이 보임
   

방송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게시판 통폐합으로 인하여 방송게시판을 폐쇄합니다.  (1) 이토렌트 07-19 1
[공지]  ※ 방송게시판 이용안내  이토렌트 11-22 4
6460 [공지]  게시판 통폐합으로 인하여 방송게시판을 폐쇄합니다.  (1) 이토렌트 07-19 1 213
6459 [영상]  tvN 크리미널마인드 5분 선공개  페이스북 07-19 0 123
6458 [기타]  시사-피디수첩 GMO 2탄 170718  국수좋아 07-19 0 182
6457 [기타]  중드 사조영웅전 2017 보다!  (2) 무적곰팅 07-19 2 314
6456 [미드]  [ 별나도 괜찮아 ] 공식 예고편 - Netflix  (1) 마이센 07-19 0 127
6455 [영상]  알쓸신잡 8회 예고  kwh8579 07-19 2 175
6454 [영상]  ABC 굿닥터 예고+포스터(동명 한국드라마 리메이크)  (1) 페이스북 07-18 0 211
6453 [기타]  국방tv의 토크멘터리 전쟁사 개꿀잼이네요.  울라울라 07-18 1 198
6452 [미드]  미드나 영드 추천 3개만 부탁드립니다  (8) 미드하트 07-18 1 313
6451 [미드]  미드 핸드메이즈테일 자막?  애로우키 07-18 0 116
6450 [미드]  (스포 조금)13 reasons why, 보고나서... 먹먹하네요  mecie311 07-18 0 153
6449 [미드]  에이...왕좌의 게임  (13) 스샷첨부 cumi 07-18 2 917
6448 [정보]  MBC 개편, 예능 드라마 편성시간 변경  페이스북 07-18 1 246
6447 [영상]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예고(3대천왕 스핀오프)  (2) 페이스북 07-18 1 335
6446 [한드]  비밀의 숲. 시청률, 범인이 예상대로군요. [스포]  (4) 하루박01 07-18 2 522
6445 [예능]  형돈이형 담배 줄이셔야 할듯...  (4) 곰의충격 07-18 3 1180
6444 [예능]  무도 교관은 역시 카메라 앞인걸 의식하는듯...  (7) 유랑천하 07-18 0 615
6443 [한드]  <왕은 사랑한다> 뭔가 망의 느낌이 난다...  (6) 급식충 07-18 2 402
6442 [기타]  서가식당 170715 그림동화  국수좋아 07-18 1 272
6441 [미드]  왕좌의 게임 한번도 안본 눈 소유자  (3) 시온비컨 07-18 1 860
6440 [미드]  아 행복하다 왕좌의 게임 시즌7!  (4) 꿈을향해서a 07-18 1 610
6439 [한드]  비밀의 숲 범인 추리 3탄 스포 주의 해 주세요.  (1) 바보킹 07-18 0 338
6438 [영상]  냉장고를 부탁해 예고 [전소미 편]  (1) kwh8579 07-18 1 283
6437 [미드]  오늘 알바하다가 지쳤을때 feat.왕겜  (4) 스샷첨부 토렌트slave 07-17 2 684
6436 [미드]  [왕껨] 7시즌 1편에 코미디가 들어있다.  (2) 별걸 07-17 2 710
6435 [미드]  왕좌의게임 7-1편 궁금점  (11) DGTM 07-17 0 800
6434 [영상]  유투브 힐링 강의 - 김창옥의 포프리쇼 (마음의 건강검진)  (1) 밀랍의성 07-17 0 192
6433 [예능]  무도 흑곰교관  빵빵홍당무 07-17 2 791
6432 [영상]  더 스트레인 시즌4 2회 예고  페이스북 07-17 0 340
6431 [영상]  왕좌의 게임 시즌7 2회 예고  페이스북 07-17 0 84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