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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주행중 N-D변환 미션기어 고장낫을까요??

 
글쓴이 : NAME 날짜 : 2018-10-11 (목) 00:18 조회 : 1143   
코나로 신차받고 일주일됬습니다.. 요몇일 휴가라 이틀만에
 
1000km동안 고속도로로 운행하였는데, 잘모르고 내리막길에서
 
D-N 변환을 열번넘게 한거같아요.. 이게 미션기어에 매우 안좋다더라구요..
 
정차시에도 매번 N에놓고 있었구요....
 
점검받으러 센터에 가봐야할까요..? 길들이기 필요없겠지해서 2-3000rpm으로 계속 운전했는데ㅜ
Stern des Sudens !
NAME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기적의공대오… 2018-10-11 (목) 00:19
걍 타심 됩니다
     
       
글쓴이 2018-10-11 (목) 00:35
괜찮은가요? 감사해요..
소이힛 2018-10-11 (목) 00:26
매우 안좋다라는건..
한 10만킬로 문제없이 탈 수 있는데, 그 안좋은 짓을 꾸준하게 반복하면 한 7만킬로에서 고장날 수 있다..
뭐 이런 이야기입니다;;;

뭐 잘못 조작한다고 차 바로 고장나고 그런건 거의 없어요.
     
       
글쓴이 2018-10-11 (목) 00:36
급격히 고장은 안나는거군요..! 조심하겠습니다 감사해요!!
고고야 2018-10-11 (목) 01:27
별 이상 없을꺼에요 ㅋ
corvus2 2018-10-11 (목) 01:33
요즘 차는 다 보호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가메이 2018-10-11 (목) 02:29
그런데 내리막길에서 중립으로 바꾸는걸 누구한테 배우신건지 궁금하네요.
     
       
글쓴이 2018-10-11 (목) 07:32
어디선가 연비절감하려면 내리막길에서 바꾸고 정차시 바꾸라고 들어서요ㅜ
          
            
골든자칼 2018-10-11 (목) 08:40
그건 수동 아닌가요? 내리막길은 위험한데...
               
                 
웅가만세 2018-10-11 (목) 17:28
수동도 중립이 연료가 더 듭니다. 퓨얼컷 검색.
연비, 안전 둘다 내리막길에 자동, 수동 다 탄성 주행이 좋습니다
          
            
라쿠민 2018-10-12 (금) 17:20
연비절감을 내리막 중립 그걸로 해봐야 티도 안나요.. 80 이상 안밟고 급가속 급제동 안하는게 더 절감되죠..내리막이 무한정 잇는것도 아니고..
그거 신경쓸시간에 그냥 d놓고 타세요..
Exid레고 2018-10-11 (목) 06:20
내리막길에서 중립 넣고 다니는건 자살행위랑 비슷하니 하지마세요.
그냥울다 2018-10-11 (목) 07:49
내리막길에서 중립은 정말 위험하신거 같은데...
달려라달려 2018-10-11 (목) 08:53
매뉴얼 한번 읽어보세요..차량 사용법에 대해 잘 나와있습니다.
칸초c 2018-10-11 (목) 09:16
명장님 말씀이...주행중 중립 넣지 말라고하시더군요.
연비가 미미하게 차이나고, 잘못하면 변속기망가진다고...
몰라새캬 2018-10-11 (목) 09:18


안좋습니다. 구조자체가 구동중에 기어를 넣어다 뺐다 자주하면

좋을 이유가 없어요. 횟수를 최소화 하셔야 수명 길은건 팩트입니다.

미션 분해 해보시면 기어별 단수가 있고 그 단수별로 자동변속이면

지 스스로 위아래 움직이며 기어랑 맞물려서 구동전달을 하는건데

빠르게 회전하고있는 기어에 이가 맞물리는게 잦으면

아무래도 기어부분이 손상이 없을수가 없어요.

나중에 미션오일 교환하실때 보세요.

미션하단에 드레인볼트 풀면 오일이 나오는데

미션의 경우 드레인볼트에 자석이 있습니다.

미션오일이랑 엉겨서 이물질이 붙어있는데

그게 다 쇳가루에요. 미션에 기어들이 맞물릴때 발생하는

충돌과 마찰로 인해 생긴 쇳가루 라구요. 근데 그게

발생 횟수가 잦으면 잦을수록 당연히 수명 떨어지죠.

위에 괜찮다 상관없다 하시는분들 있는데

당장에야 괜찮을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보심 문제가 될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지는 겁니다.
     
       
글쓴이 2018-10-11 (목) 09:21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라도 절대하지 않아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2018-10-11 (목) 09:24
혹시 정차시에 파킹에놓고 파킹브레이크 쓰는것도 좋지않은건가요..?

그냥 주행에놓고 브레이크 밟는게 나을까요..?
          
            
몰라새캬 2018-10-11 (목) 09:34
네 하지마세요. 뭐 예전에 말이 많았는데

안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위에 말한것과 연관성도 있구요.
               
                 
글쓴이 2018-10-11 (목) 09:53
네 답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몰라새캬 2018-10-11 (목) 09:51
추가로 정보를 더 주자면

미션오일은 차량 제조사측 영구적 교환 안해도 된다 하는데

미션 아작내는 겁니다. 그거

미션오일이 오래되면 그만큼 오일성분이 변형되고

위에 설명처럼 쇳가루(or 기어깨짐으로 인한 쇳덩이)가

오일이랑 뒤섞이는데 이게 오래 방치될수록

쇳가루 양이 늘어나고

그 쇳가루들이 미션의 빠른 회전력에 의해

오일팬 자석에 100% 붙어 있을수가 없기때문에

그 가루 혹은 덩어리 이물질들이 변속되는 기어 사이사이에

침투해서 쌓이다보면 미션 해먹는겁니다.

오일 갈아서 해결될거 미션 통으로 교환하게 되는 상황이  오는거죠.

그니까 센터에서 미션오일은 영구다. 하는 개소리 믿지마세요

영구 일수가 없어요.
댕글댕글딩굴 2018-10-11 (목) 11:56
제차는 1년식이라 지금 나온는 차는 따로 내리막에 사용하는 장치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어요.

저같은경우 오르막이나 내리막에서 힘이 좀 부치는 관계로 수동조작을 해서 3단놓고 탑니다.

내리막은 3단으로 내려오고요 이렇게하면 등판할때는 힘을 받을수있고 내리막에서는 엔진브레이크 걸려서 감속이 됩니다. 내리막이 심한 산길에서는 2단 놓을수도 있고요.

내리막이 심한 구간에서 브레이크만 사용하게되면 브레이크오일이 브레이크 패드의 열에 의해서 끌어 오르고 기포가  휠실린더나 호스에 차서 브레이크가 안듣는 현상이 발생할수가 있어요. 영어로는 Vapor lock 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감속이 필료하다 싶으면 평지라도 엔진브레이크 사용합니다.

참고로 제차는 오토차량입니다.
정수근 2018-10-11 (목) 15:37
기름 값 아끼려다가 미션 날라갔습니다. 그래서 엄청 큰돈 들어갔어요ㅠㅠ 어느날 갑자기 빨간 경고등이 뜨고 기아 변속이 단에 고정되서 안올라가고 센터 들어갔더니 미션 박살났다고,, ㄱ 이후부터 미션 주행중에 N 안 넣습니다. 그리고 주행중 변수들이 많아서 기아 안물리면 간혹 N 위험해요..
     
       
웬디마이 2018-10-11 (목) 20:54
저는 5년 13만을 그렇게 탔었는데.....
그래도 고장 안 나던데요?
제가 운이 좋았나보네요.
매매 2018-10-11 (목) 20:18
운행끝날때까지 D에서 움직이지마세요

정말 연비 조금 아끼신다고 하더라도요

아끼신 금액에 이자까지 합쳐서 큰게 나중에 터질수도.. ㅠㅠ
진짜배주현 2018-10-11 (목) 20:54
운행중에 D에서 N으로 이동 가능하죠?
그게 미션에 안좋은 영향은 영향을 준다면 제조사에서 그렇게 만들었겠어요?
그렇게 해도 이상 없으니간 그런겁니다.
그냥 타던대로 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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