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1] (회원게시판) 아래층 사는 여자분이 인사하네요 (147)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구매]

K5 , QM6 구매조언,

 
글쓴이 : 김폭소♬ 날짜 : 2018-03-12 (월) 00:16 조회 : 1880   

3월말 ~ 4월 사이에 기변을 하려합니다.

길게 탈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아이둘을 키우고있구요,

저는 세단을 선호하는편이고

와이프는 SUV를 선호합니다.


기존차량은 K3 가솔린 차량입니다.


현재 다나와 자동차 견적으로만 비교를 했는데

2018 더뉴 k5 가솔린터보 , 또는 QM6 디젤 RE시그니처 두대중에 하나를 보고있습니다.

사실 QM6 출시전부터 꽤나 관심이 많았는데,

유독 장점보다 단점을 많이 듣게 되어 고려중입니다.


산타페나 소렌토도 관심은 가긴하지만 , 뭐 주머니사정이 어쩌겠습니까만은..........

QM6는 현재 선택옵션까지 골랏을때 3700을 웃돌더군요, 소렌토나 산타페는 약간 더 가격이 비싸네요.


더뉴 k5는 일단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맘에들긴하고, 퀼팅시트도 취향에 맞고..

하지만 걱정인건 k3에 비해 k5 해봐야 실내 크기가 얼마 차이가 나지않을것같기도하고,

단순히 주머니사정으로 아주 만족할만한 가격인지라. k5를 선택하긴했지만, 디자인도 한몫하네요.

2.0하고 1.6터보 , 오너가 계신다면 두 엔진에 대해 조언도좀 부탁합니다.


여러모로 고민이 많네요.


트렁크 크기도 아이들 키우면서 보니 짐이 만만찮은데,

두서없는글이지만 현명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히비립 2018-03-12 (월) 00:39
애기 엄마들은 현실적으로 보더라구요. 물론 기준이 남자랑 다름. ㅋ 차 출력이나 결함이나 편의사항 뭐 이런거보다 당장 애 둘 카시트에 짐에 가끔 부모님 태울수 있나? 뭐 이런거요. ㅎㅎ

좁게 타면 애둘에 준중형도 버틸수야 있죠. 근데 이왕 바꾸는거 조금이라도 넓은차를 바라는것도 이해는 됩니다.

뭐 아내말 들으란 소리긴 한데 사실 뭐 입장ㅈ바꿔 나라면 내맘대로 사긴 할 듯. ㅋ
     
       
글쓴이 2018-03-13 (화) 06:26
지금 소렌토로 전시차 계약예정이네요.  답변확인이 늦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번포즈 2018-03-12 (월) 00:40
1.6터보가 훨씬 좋아요. 그리고 시승해보세요
     
       
글쓴이 2018-03-13 (화) 06:27
케파 텁으로 계약 진행하려던 찰나에 100만원 조금 더 안주고 소렌토로 넘어갈듯합니다.
          
            
사번포즈 2018-03-13 (화) 13:27
케파 텁이랑 쏘렌토 플옵이랑 타보시면 쏘렌토 정말 답답하게 나갑니다.
반다크 2018-03-12 (월) 00:56
아내 잔소리 견딜 자신 있으시면 원하는거 가세요..
근데 어디 같이갈때마다 투덜투덜은 기본장착
     
       
글쓴이 2018-03-13 (화) 06:27
그렇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케텁이 디자인은 크 ㅋㅋ
어그로탐지기 2018-03-12 (월) 01:13
그러게 내가 ~~~~사자 그랬지?
오멘 2018-03-12 (월) 02:35
내무부장관을 설득가능하면 K5, 그게 아니라면 QM6
새라 2018-03-12 (월) 03:31
저도 세단을 선호하고, 와이프는 SUV를 선호 하더군요.

제차도 SUV, 와이프차도 SUV입니다 ㅜㅜ

애 있으시면 짐때문에 SUV가 편하긴 합니다. 애들이 어릴때는 안아서 카시트에 태우기도 편하구요.
Exid레고 2018-03-12 (월) 04:04
집에 suv와 세단이 있는데 정말 짐을 싫고 옮길때와 애들 있을 떄는 suv가 정말 편해요 그대신 승차감이 별로죠.
세단은 승차감이 좋은 대신 유모차와 애들 용품을 트렁크에는 넣을 수는 있지만 정말 빡빡할꺼에요.
저번에 동생이 애들 대리고 와서 유모차랑 애들 용품을 트렁크에 넣었는데 공간은 있지만 넉넉하지는 않았어요.
차종은 임팔라구요. 그래서 동생이 집에 있따가 자기 집 갈떄는 캡티바에 짐 다싫고 갔는데 정말 넉넉하게 갔어요...
그래서 애들이 있고 하면은 그냥 suv로 가시는게 현명해요 그리고 윗분말대로 내무부장관한테 잔소리 안들으실려면
suv가 현명할거 같아요. 왜냐면 처남이 세단사서 잔소리 엄청나게 먹고 있거든요.
     
       
글쓴이 2018-03-13 (화) 06:28
경험담 감사합니다.  소렌토로 확정지을것같네요.
2face2u 2018-03-12 (월) 09:27
취학전 아동이 2명이라면 그냥 눈감고 SUV로 가세요.....매일 아이들 태우는건 아니지만 아이들 태울때마다 생각 나요...
아모데 2018-03-12 (월) 09:29
솔직히.. 어디 돌아다니면서 와이프 분의 불평을 안들을려면 suv로 가는것이... ㅋㅋㅋ
좁아서 이래서 suv 갓어야.. 이래서 suv를 갓어야.. 라고 놀러다닐때마다 들을 듯 ㅋㅋㅋ
그래한번봅시… 2018-03-12 (월) 10:11
애 둘이면 suv가야죠..
좀 커서 학교 가면 모를까 짐때문에 고생하실겁니다..ㅎ
royal87 2018-03-12 (월) 10:38
qm6옵션을 좀 낮춰서 주머니사정에 맞추어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으실듯 한데요
쯔느 2018-03-12 (월) 11:49
K3와 K5 뒷자리 차이 많이 나요.

K3가 평균키인 173정도에 주먹이 하나 겨우 들어간다면 K5는 그래도 2개정도 들어갑니다.
     
       
글쓴이 2018-03-13 (화) 06:30
그런가요, 눈으로 직접보니 큰차이는 없어보이긴했네요
아하 2018-03-12 (월) 12:16
저라면 쏘렌토 2.2 디젤로 옵션 빼서 사겠습니다.. 3700이면..
     
       
글쓴이 2018-03-13 (화) 06:29
2.2 에 익스..패키지에 유보끼니 가격이 워후 ㅋㅋ

2.0으로 결국 내렸는데 .2가 8단이더군요 아 ... 주머니사정..
애구찡 2018-03-12 (월) 12:21
1.6 터보 ㄱㄱ
좋은사람7 2018-03-12 (월) 20:06
k5 요. 무조건. suv타고 있는데. 아이들 짐 때문에 suv선택했는데. 승차감이나 소음이나 무조건 승용이 좋네요.
아이들 타는것도 승용이 편해요. 저도 아이둘 키우는데. 아기들 짐은 3살 되는 순간 완전 절반 이하로 사라집니다.
저도 짐때문에 suv선택했는데 진짜 후회 중이네요. ㅠ.ㅠ
     
       
글쓴이 2018-03-13 (화) 06:30
소렌토 디젤로가면 많이 불편...할수도잇겟네요 ..
시든잔디 2018-03-13 (화) 06:48
QM6 타신다면 디젤은 빼세요. 저도 기다리다가 거의 대리점 처음으로 시승했는데 엄청난 소음과 답답한 가속성능에 포기했습니다. 괜히 QM6가 가솔린이 더 많이 팔리는 게 아니에요. 또 동호회 내에서 도는 소문이, QM6 가솔린 RE 시그니처도 곧 나오고, 전동트렁크도 LE부터 옵션으로 넣을 수 있게 바뀐다고 하네요.
K5도 좋은 차입니다. 부장님 차가 2세대 페이스리프트되기 전 2.0 CVVL이라 종종 출장갈 때 모는데 디자인만 1세대처럼 나왔으면 정말 잘 팔렸을 거에요. 기본기가 좋아요. 요즘 현대 GDI 논란이 많아서 그냥 1.6터보GDI대신 2.0 가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다만 트렁크는 크긴 한데 짐 넣는 입구부가 좁아서 약간 불편합니다. 짐 많이 싣는다면 SUV가 좋죠.
독창덕인바나… 2018-03-13 (화) 14:08
현기차만 안사면 잘 사신거 입니다.
특집 2018-03-14 (수) 08:29
쏘렌토등 오일증가(경유유입)이슈가 있었는데 잘 해결됐는지..잘 해결될지 궁금하네요..
매매 2018-03-14 (수) 21:21
역시 아빠들의 차로 선택하셨군요

출고하시면 꼭 인증해주세요
     
       
글쓴이 2018-03-15 (목) 22:13
넵 매매님 ㅋㅋㅋ 내일 드디어 인도 받습니다
선팅이랑 언더코팅 받느라.ㅎㅎ
   

자동차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자동차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4-08 13
23492 [팁/정보]  12년된 아붕이 실내 크리닝 다이했습니다(살짝 혐오??)  스샷첨부 아방이타는곰 19:16 2 135
23491 [일반]  직우 차선에서 뒤에차들 왜이리 빵빵대나요?  (14) 비틀즈코드 18:17 2 249
23490 [바이크]  하야부사, 역사 속으로 조용히 사라지다  (1) PzGren 17:35 0 377
23489 [일반]  BMW 8 시리즈 쿠페가 온다 + 기블리를 주목하는 5가지 이유.jpg  (2) 샌프란시스코 16:37 1 310
23488 [일반]  경량 문의 드립니다.  (2) Frxed 16:14 0 161
23487 [기타]  주정차단속요 ㅠ  (3) 잘될꺼야 15:56 0 290
23486 [일반]  2018 MT 랭킹, 제 점수는요!. 01~10위.jpg  샌프란시스코 15:49 0 258
23485 [일반]  2018 MT 랭킹, 제 점수는요!. 11~20위.jpg  샌프란시스코 15:48 0 122
23484 [일반]  2018 MT 랭킹, 제 점수는요!. 21~30위.jpg  샌프란시스코 15:47 0 114
23483 [일반]  포르쉐, 신형 마칸 S 최초 공개.jpg  (1) 샌프란시스코 15:42 0 525
23482 [일반]  젊고 예쁜 우리 어때? BMW X2 vs. 볼보 XC40 vs. 재규어 E 페이스.jpg  샌프란시스코 15:38 0 200
23481 [일반]  더욱 빠르고 강력해진, 2019 아우디 신형 R8…외신 반응은?.jpg  샌프란시스코 15:32 1 257
23480 [일반]  갈 곳 잃은 트래버스, 그럼에도 돌파구는 있다.jpg  (2) 샌프란시스코 15:31 0 354
23479 [팁/정보]  스노우 타이어 2개만 장착하는게 위험한 이유  (2) PzGren 15:22 1 346
23478 [일반]  [시승기] 스타일 하나로 모든 걸 감수할 수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jpg  (2) 샌프란시스코 15:21 0 149
23477 [영상]  2시간전쯤 펠리세이드 시승장소 영상  (2) 베르무트 15:19 0 303
23476 [일반]  볼보만의 감각으로 똘똘 뭉친 소형 SUV - XC40 T4 R-Design.jpg  (1) 샌프란시스코 15:18 0 146
23475 [사고/보험]  상대측 보험사에서 개인정보 요청관련 문의  스샷첨부 짱태 14:47 0 117
23474 [일반]  k5 하이브리드 배터리관련 질문입니당.  (2) 삼성블루 13:33 0 149
23473 [정비]  가솔린 차량 연료필터 교환주기는?  (3) vetman 12:50 1 291
23472 [일반]  [자동차세] 지방교육세  (1) 유진쿠비 11:49 0 228
23471 [일반]  타이어 펑크 소리...?  (5) 착한선임 11:45 0 239
23470 [일반]  현대차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가격은 3475만원  (7) 이겨라승리호 11:37 2 631
23469 [일반]  타이어좀 봐주세요 교체해야 하나요??  (9) 스샷첨부 뺀지맨 11:03 0 495
23468 [일반]  보험조회시 제가 소유중인 자동차가 안뜹니다..;;  (3) 노스트 10:50 0 272
23467 [일반]  지금은 볼 수 없지만 국산 올드카의 끝판왕으로 불렸던 차  (9) 이겨라승리호 09:53 0 703
23466 [일반]  [시승기] 지프 컴패스, 의외성으로 뭉친 오프로더  이겨라승리호 09:51 0 185
23465 [일반]  제네시스 G80 스포츠처럼 G90 스포츠도 나오면 어떨까? ( 2 )  이겨라승리호 09:49 0 575
23464 [일반]  제네시스 G80 스포츠처럼 G90 스포츠도 나오면 어떨까? ( 1 )  이겨라승리호 09:45 0 233
23463 [일반]  팰리세이드 가격 구성, 싼타페와 383만원 차이  (4) 이겨라승리호 01:54 1 664
 1  2  3  4  5  6  7  8  9  10  다음